산후 탈모 대처방법

임신과 출산을 겪은 여성의 80%가 겪는다는 산후 탈모! 대처 방법을 알아봅시다.

산후 탈모 대처방법

1. 머리를 젖은 채로 두지 않기
두피가 젖은 채로 방치하게 되면 각종 세균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는 모발의 생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감은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고 잠을 자는 경우에는 지루성피부염과 같은 두피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러한 두피질환이 생기게 되면 두피가 손상을 입고 탈모 진행이 더 쉽기 때문에 머리를 잘 말려주셔야 합니다.

2. 탈모 전용 샴푸 사용하기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어지는 탈모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전용 샴푸를 사용해줍니다. 모발의 뿌리 속부터 튼튼하게 가꿔주고,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탈모 전용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고, 매일 사용하거나 이틀에 한 번 사용하면 좋습니다.

3. 탈모에 도움되는 음식 섭취하기
식단을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 및 모발을 구성하는 영양소가 부족하면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탈모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 – 모발의 성장을 위한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신장을 강화해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산후 관리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해조류 –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는 요오드를 비롯해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각종 비타민, 유황과 철분 등이 풍부하여 탈모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산후 관리에도 탁월한 음식입니다.

호두 –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단백질, 비타민 B1과 E가 풍부해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잣 – 모공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므로 하루 10개씩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 방지는 물론 머리카락에 윤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4. 두피 마사지 해주기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면 두피가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샴푸를 사용하는 동안 두피 전체를 작은 원을 그리듯 3회 반복하여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이로써 신진 대사의 효율성을 높이고 두피 건강을 지켜 탈모가 빠르게 개선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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